본문 바로가기

제품들/리뷰

LG전자 플래트론 27MA53D & 필립스 278C4Q IPS LED 무결점

아이맥을 쓰다가 컴퓨터를 바꾸게 되었다.

근데 내가 IPTV+맥미니+조립PC를 쓰기위해서 모니터가 필요했다.

요즘은 다들 투모니터 아니면 모니터 하나를 크게 쓰는경우가 많다.

집에있던 벤큐모니터는 회사에서 보조 모니터를 쓰고 그빈자리를 엘지모니터를 사게되었다.

가격저렴하면서 괜찮은거 찾을려다보니 아치바, 야마카시도 생각했지만

중소기업 제품을 쓰면서 문제점이 좀있었다.

A/S는 차가 없으면 택배를 보내야하는 단점(차있으면 달라진다 대신 A/S센터 수가 차이가 난다.)

그리고 HDMI가 필요했다.

그래서 결국고른게 엘지 제품과 필립스 제품이다.

 

LG전자 플래트론 27MA53D

 

 

필립스 278C4Q IPS LED 무결점

 

 

이렇게 두가지 제품을 사서 써봤떠니

내가 아이맥 27인치를 써서 해상도에 적응을 못해서그런지 선명하긴한데 커서 부담스럽더군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27MA53DW는 TV가 메인이고 PC는 보조라고 하더군요

색감이 괜찮고 선명한데 깨끗하다고는 느껴지지않는 몬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제가 볼때는 TV전용 또는 동영상볼때 괜찮은것같습니다.

TV가 지원이되서 스피커 내장입니다.

 

필립스제품인 "278C4Q IPS LED"는 저녁에 불끄고 컴퓨터 할때 좋더군요

설명도 들어보면 몰입감을 위해서 설계되었다고 되어있어요

뒤에 불빛이 나와서 어두울때 컴퓨터하거나 TV보면 눈나빠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품은 백라이트가 켜지기에 그런건 걱정 안해두 될것같네요

몬가 전체적으로 밝고 선명함은 엘지보다는 덜한것같고 깨끗한 느낌이있다.

이제품을 살때는 스피커를 고려를 해야한다.

내장 스피커는없고 HDMI로 신호를 받으면 사운드를 들을수없어서 밖으로 빼주는 자체 오디오 잭이 있다.

 

난 전에 컴퓨터에있던 "CREATIVE T40"를 달아놨다.

 

난 내가 생각하는것만 적었는데 다른분들은 참고가 될지 모르겟네요

제대로 리뷰를 쓰기엔 전문지식등 여러가지가 부족해서 그냥 느끼는것만 몇자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