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들/리뷰

베가 시크릿 노트 킷캣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통신사들이 영업정지 당하기 전에 G2에서 베가시크릿 노트로 바꾸진지 이제 3개월이 되었네요

G2는 화질과 사이드에 버튼 없는게 편하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의 안정성도 없이 무작정 업데이트 진행하면서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사후관리 잘해주려고 한거겠지만 그만큼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이게 제공해줘야하는건데

그게 부족해서 불편했죠

시크릿노트로 바꾸면서 좋았던건 화면크고 흠... 안정성?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저는 딱히 문제 일으킨게 없네요 뽑기 운일지 몰라두요

불편한점은 배터리 커버가 불편하더라구요

 

아무튼 요번에 킷캣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너무 늦다고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안해준거보단 낫죠? ㅋㅋㅋ

2~3일 사용해본결과 불편한거없이 잘 작동하더군요

먼저 무엇이 업데이트가 되었나 한번 볼가요?

 

업그레이드 방법이 두가지가있습니다.

첫째. 폰에서 업데이트 직접 진행하는방법

둘째. PC와 연결해서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하는방법

 

 

 

 

 

위에 사진을 보시면

1. 카메라 듀얼샷 추가

2. 앱 절전 옵션 추가

3. 디자인홈 공유와 관리기능 강화

4. 멀티 윈도우 기능의 지원 앱 추가

5. 스마트 플립 기능 강화

6. LED 미확인 알림 기능 개선

7. 시크릿기능 추가 (시크릿 블라인드, 시크릿 알림)

 

카메라 듀얼샷이란

정면가메라랑 후면카메라랑 같이 찍어서 사진에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뉴스 : http://www.kbench.com/digital/?no=133916&sc=1

참고 사이트 : http://noondami.blog.me/150188663539

 

앱 절전 옵션 추가

앱 절전 모드란 화면이 꺼져있을때 백그라운드에서 어플이 작동을 안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주의 할점은 푸쉬하는 기능을 가진 어플들도 꺼질수있으니 그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어플이죠

 

 

 

디자인홈 공유와 관리기능 강화

이건 말 그대로입니다.

서로 공유하는 기능과 수정하는기능이 강화가 된거죠

참고 사이트 : http://noondami.blog.me/150188663539

 

멀티 윈도우 기능의 지원 앱 추가

멀티윈도우란 한화면에 창을 두개띄워서 사용하는걸 말합니다.

뒤로가기를 길게 누르고 있음 오른쪽 사이드에 버튼하나가 생깁니다.

그걸 누르게되면 지원하는 어플들이 뜨게 되는데요 그어플을 길게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위나 아래 둘중한군데에 창이 뜨게됩니다.

서로 창위치나 창크기나 닫기를 하고싶을시에는 경계선 검을띠를 누르게되면 나타납니다.

지원하는 어플을 한번 봐볼가요?

인터넷, V노트, 전자사전, 메시지,, 동영상플레이어, DMB, 갤러리, 행아웃, CHROME, 지도, YOUTUBE, PLAYSTORE, PLAY 무비, PLAY 북, 카카오톡, NAVER, FACEBOOK, 도움말등...

(제가 설치뒤어 있는 어플들이 적어서 안적은것도 있습니다. 그건 참고하세요)

 

스마트 플립 기능 강화

플립커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좋아하실것같네요

제가 사용을 안해서 정확히 어떤부분이 강화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참고 사이트  : http://noondami.blog.me/150188663539

 

LED 미확인 알림 기능 개선

이기능은 저도 개선해달라고 보내기도 했는데요

LED가 미확인 이나 알림이 오면 몇번 깜박이다가 더이상 안알려주더군요

그래서 이런것들 개선이 있었나봅니다.

당연한거지만 그걸 지원안했었던 거죠 알림이 있을때 계속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시크릿기능 추가

블라인드 기능이라고 생겼는데요

두개손가락으로 아래로 쓸어내리면 사생활 보호처럼 화면이 잘안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시크릿 알림이라는 기능도 추가되었더군요

제가등록한 연락처나 앱들의 알림이 떴을때 시크릿모드가 켜져야만 볼수있다고하네요

이건 잘 생각 하시고 사용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중요한 사람을 시크릿모드로 추가 해두었다고하면 제가 시크릿모드 진입안할시 안타나기 때문에

계속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하는 단점이있네요

(중요한사람을 남들한테 안들킬때 사용하겠네요 ㅎㅎㅎ 바람둥이들 많이 쓰겠네요 ㅋㅋㅋ)

 

개발자 모드 추가하기

이건 아시는 분들은 아시거라 생각합니다.

휴대폰 설정 --> 휴대폰 전화 정보 --> 빌듭 번호를 연타 하시면됩니다.

 

 

그이외에도 못보던게 생겼네요

앱운영과 앱확인이 생겼네요

앱운영은 어플 자동실행과 권한줄지 안줄지 컨트롤 할수있는 기능이네요

앱확인은 알림기능을 해주는 어플들이 있는데요 이어플에 권한을 주는 기능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