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들

나의 이름은 뉴 아이패드!

출처 :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61272

뉴 아이패드 (The New iPad)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의 정식 명칭은 뉴 아이패드 (The New iPad)

 

 

 

 

 

 

 

 

 

 

 

 

 

 

 

 

Spec

눈을 사로잡는 2048 x 1536 고해상도의 Retina 디스플레이

자동 얼굴 인식 기능과 조명 센서를 갖춘 500만 화소 iSight 카메라

흔들림 방지 기능으로 1080p 풀 HD 동영상 촬영

4배 많아진 픽셀 (264ppi), 쿼드코어 그래픽스 A5X칩 탑재

개인용 핫스팟, 초고속 무선통신망 4G LTE지원

최대 10시간 동안 고성능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배터리

---------------------------------------------------------------------------------------------------------

 

아이패드 3 혹은 아이패드 HD일거란 추측은 추측일 뿐이었습니다.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란 얘기도 역시 루머였네요.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패드 3를 기대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아이패드의 새로워진 이름처럼 언제나 새로움과

놀라움을 선사하는 애플이죠. 숱한 루머를 뿌린 만큼 기대도 컸습니다.

 

뜨거운 감자! 뉴 아이패드의 모습을 감상해 보시죠.^^


Retina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2보다 4배나 많아진 픽셀(264ppi)


화면 크기는 아이패드와 동일한 9.7형이지만 1024 x 768에서 2048 x 1536로 풀 HD 해상도인 1920 x 1080보다 높은 해상도를 구현했습니다. 정전식 멀티 터치 스크린 입력 감지 타입으로 지문 방지를 위한 올레포빅 고팅이 되었습니다.

뉴 아이패드를 레졸루셔너리(Resolutionary)라는 단어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해상도(resolution)와 혁명(revolutionary)을 결합한 단어라고 합니다. 뉴 아이패드 Retina 디스플레이에 대한 자부심이 돋보이는군요.

 

쿼드코어 A5X칩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쿼드코어 그래픽 프로세서인 A5X 칩 탑재


쿼드코어 성능의 A6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예상됐지만 듀얼코어 A5X칩이 탑재되었습니다. 게임 유저들에겐 더할 나위없는 희소식입니다. Retina 디스플레이의 풍부한 색감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또렷하고 선명한 화면 안에서 전자책을 읽을 때 책장을 넘기는 터치감과 스크롤 반응 속도가 아이패드 2보다

좋아졌습니다.


iSight(아이사이트)카메라

빛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ƒ/2.4 조리개와 5매 (Five-element) 렌즈

 

명칭이 달라졌습니다.

아이패드 2에서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라고 불렸다면 뉴 아이패드에서는 각각 페이스타임 카메라와 아이사이트 카메라로 명칭이 달라졌습니다.

 

이름이 달라진 만큼 성능도 달라졌습니다.

실망스러웠던 아이패드 2의 후면 카메라 화질이 풀 HD를 지원하는 500만 화소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한 조명 센서와 자동초점과 화이트 밸런스도 지원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최대 10명까지 얼굴에 초점과 노출을 자동으로 조정해 촬영이 가능한 얼굴 인식기능이 갖춰졌습니다.

 


숙제는 두께와 무게

아이패드2 > 뉴 아이패드

 

아이패드 2가 8.8mm, 뉴 아이패드는 9.4mm로 좀 더 두꺼워졌습니다. 그래도 첫 번째 아이패드 모델보다는 얇네요. 
무게는 아이패드 2 Wi-Fi 버전이 601g, 뉴 아이패드 Wi-Fi 버전은 652g으로 51g 더 늘었다. 아이패드 2 Wi-Fi+3G 버전이 613g(AT&T)과 607g(버라이즌), 뉴 아이패드 Wi-Fi+4G 버전은 662g으로 이전보다 무거워졌습니다.
 
성능이 향상된 만큼 휴대성은 떨어졌습니다.
 
일부에서는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은 팀 쿡 체제가 본격화하면서 故 스티브 잡스의 완벽주의와 혁신 정신이 줄어든 것 아니냐는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의 마침표는 RAM
아이패드 1 256MB, 아이패드 2 512MB, 뉴 아이패드는??
 

아주 중요한 스펙인 RAM 용량에 대한 정보가 미공개되었습니다. 간혹 모바일을 게임을 즐기거나 웹 브라우징 시 메모리 부족으로 홈 화면으로 튕기곤 합니다.아이패드 2에 비해 월등히 향상된 성능만큼 뉴 아이패드에는 높은 사양의 RAM이 장착되어 있을 것이란 기대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A5X 칩과 Retina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감안하면 1GB 이상의 RAM 확장이 필요해보이지 일부에선 모바일 프로세서 특성 상 1GB 이상의 RAM을 지원하지 못할 거란 설로 있습니다. 과연 뉴 아이패드는 혁신의 마침표를 잘 찍을 수 있을지 기대되는 관심사입니다. 여러분도 주목해보세요. ^^


한 가지 더!

베일을 벗은 뉴 아이패드는 애플의 신제품을 넘어 새로운 시장 선점 전략으로 예측되어지는데요.

이미 아이북스 2 (iBooks2)를 공개하였고 아이북스 2와 뉴 아이패드는 디지털 교과서의 조건에 가장 잘 맞는 플랫폼이자 단말기입니다. 아이북스 2는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도표 등의 구현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디지털 교과서를 구현해주며 기존 아이북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디지털 교과서의 핵심입니다.

 
태블릿 PC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아이패드 판매 점유율과 앱스토어에 교육용 아이패드 앱만 2만개 이상이 등록되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먼 미래 얘기의 아닙니다. 뉴 아이패드, 애플의 스마트 기기들과 교육 콘텐츠의 결합 속도가 빨라진다면 e러닝 등 교육 콘텐츠 시장에도 애플의 모습을 조만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PI(Pixels-Per-Inch)
PPI는 화면 해상도를 의미합니다. 스크린에 보이는 디지털 이미지의 인치당 픽셀 개수를 의미합니다.
사진을 포함한 디지털 이미지는 수 천개 혹은 수 백만개의 픽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디지털 이미지의 1인치당 픽셀(PPI) 개수는 사진의 출력사이즈와 퀄리티에 영향을 끼칩니다.
디지털 이미지가 보다 많은 PPI를 가지고 있을수록 보다 높은 해상도를 가지게 됩니다.
 
PPI가 높다는 것은 이미지가 보다 많은 디테일을 가지고 있고 선명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