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사진은 2개의 트위터 계정을 캡쳐한 것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일반인의 트위터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사실 위의 두 사진은 요즘 SNS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금융권( 기업은행과 국민카드)의 트위터입니다.
마치 사적인 대화내용이 오고가는 평범한 일반인의 트위터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요즘 금융권에서는 SNS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다른 사업군에 비해서 금융권이 SNS 마케팅에
조금 떨어져 있던것이 사실입니다.
일반 소비재를 다루는 타 사업군에 비해
금융권은 고객의 '돈'을 다루는 사업이기 때문에
SNS 마케팅을 통한 악영향( 빠른 피드백이 가져올 수 있는 기업이미지 실추 등등...)을
걱정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지금 금융권은 어떻게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http://twitter.com/kookmincard
첫번째는 KB 국민카드입니다.
KB 국민카드는 류 대리라는 캐릭터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SNS 네트워크 구축을 하기 위해
선물을 내건 팔로워 늘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니다.
맨 위에 두번째 트위터 계정이 KB 국민카드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두번째로, 성공한 사례라고 생각되는 기업은 IBK 기업은행입니다.
IBK 기업은행은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여,
IBK 기업은행 관련 정보와 이벤트는 물론이고,
다양한 뉴스와 정보들을 제공하면서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블로깅한 컨텐츠들을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가장 성공적으로 SNS 기반을 구축했다고 생각되는
동양 금융 종합 증권입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SNS와 블로깅에 가장 강하고 많이 노출되어 있는
대학생들을 홍보대사/서포터로 선발하여 온라인 컨텐츠 구축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SNS마케팅에 기업 CSR을 접목시켜서
SNS을 통한 사회환원/ 행복 나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마케팅의 혁신적인 툴을 제시한 네모맨 (0) | 2011.06.21 |
---|---|
코카콜라 SNS 마케팅 성공사례 (0) | 2011.06.21 |
집에 대한 잘못된 생각 10가지 Know-how (0) | 2011.05.27 |
융자낀 빌라구입시 (0) | 2011.05.27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0) | 2011.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