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자료

코카콜라 SNS 마케팅 성공사례

출처 : http://blog.naver.com/withmkt?Redirect=Log&logNo=20129215978

SNS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코카콜라 페이스북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없을껍니다^^미국의 오바바 대통령보다 많은 팬수를 확보했다고 하네요

좋아요 수가 무려 27,520,741명이라고 합니다~!

 

더욱더 유명한건 코카콜라 페이스북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이 운영하고 있다는 겁니다~!

코카콜라를 너무나도 좋아하던 Dusty와 Michael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두 친구는 단지 코카콜라를 너무 좋아해 팬페이지를 만들었을 뿐이라고하네요^^

 

평소 브랜드관리에 철저한 코카콜라는 SNS 마케팅을 위해

코카콜라 페이스북 운영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여러차례 고민 끝에 최고경영자에게까지 보고가 되어 기존대로

코카콜라의 열혈팬인 Dusty와 Michael가 코카콜라로부터 무제한 지원을 받고

코카콜라 페이스북을직접 운영하기로 했답니다~!

 

 

 

 

 

 

 

코카콜라 페이스북은 다른 기업홈폐이지나 커뮤니티에서 볼 수 없던 모습이 있기에

인기를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 내 제품홍보를 위한 공간이 아니라

코카콜라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팬들의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코카콜라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면 제품홍보의 사진이 아닌

코카콜라를 즐기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와 함께한 사진으로 코카콜라를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로 부터 공유하고 즐기면서

코카콜라에 대한 이미지는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의미지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코카콜라 페이스북 사례를 통해 과거 일방적으로 제품홍보에 급급하던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한걸음이라도 더 다가가기위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SNS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고합니다^^

 

 

 

 

 

 

 

기존 마케팅 방식을 벗어난 SNS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죠^^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며 소비자는 궁금한 부분을

바로 묻고 또 그에 대한 답변을 바로 얻을 수 있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바로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SNS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굳힐 수 있으며

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수단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SNS 마케팅 성공사례 - 코카콜라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ocaco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