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들

KT서비스 ABC, 멀티캐리어, 와이파이 캐리어 애그리게이션




KT는 멀티캐리어를 8월달이후 수도권부터 기술을 적용한다고합니다.

생각해보니 지금이 8월이네요

멀티캐리어라는 기술은 900MHZ와 1.8MHZ 두개의 주파수중에 부하가 적을쪽을

끌어쓸수잇게 해서 속도가 원활하게 나오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걸 지원하는제품으로는 베가레이서2 옵티머스LTE2 갤럭시S3 그이후나오는 지금말한 제품의 스펙이상이면 지원할것으로보입니다.


그리고 10월부터는 VoLTE를 상용화 예정이라고 계획하고있네요

여태 쓰는 음성은 3G라서 별로 차이가없엇는데요

이제는 더 선명하게 깨끗하게 들리겠네요

(근데 MNO사업자들 기득권들은 욕심이 넘 많은것같네요 언릉 MVNO가 활성화가되어서

영국 프랑스등 보듯이 MNO와 MVNO가 긴밀한 협력관계로 요금이 내려가고 서민들에게

부담없이 해야하는데 말이죠...

MVNO로 데이터위주로해서 한다면 카카오보이스로 통화를하고 카카오로 애기하고 인터넷으로

모든걸 할수있고 가격도 싸질텐데 말이죠... 있는사람들이 더하네요...)


또, 9월달부터 ABC서비스라는걸 상용화 한다고하네요

3G, WIFI, LTE 중에서 속도가 빠른걸 자동으로잡아서 끊김없이 서비스를 받을수있도록

해주는 기술을 상용화한다고합니다.

이게 가능한건 와이파이망이 많이 깔려있어 가능한거겠죠?


6월부터 와이파이 캐리어 애그리게이션을 지원한다고하는데

왜난 안빨라보이는지...

"와이파이 캐리어 애그리게이션 기술은 삼성전자 `갤럭시S3 LTE'의 출시가 예정된 7월 초에 맞추어 상용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갤럭시S3 LTE 이외에도 미리 이 기술을 탑재해 출시한 갤럭시R, 옵티머스LTE2, 베가레이서2, 테이크LTE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사가 떠있네요 참고하세요